여성이 행복한 대구 만들기,‘대구여성’으로 산다는 것!
상태바
여성이 행복한 대구 만들기,‘대구여성’으로 산다는 것!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16.06.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18.(월) 19:00 프린스호텔, ʼ16년 제2회 시민원탁회의
대구시는 오는 7월 18일(월) 여성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대구여성’으로 산다는 것!」이란 주제로 제2회 시민원탁회의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미래의 대구발전과 역동적인 글로벌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여성이 살고 싶은 도시,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다양한 시민이 참여하여 소통․공감하고 더 나아가 여성정책 개발까지 연계하는 원탁회의를 개최한다.

제1부에서는 대구여성이 처한 현실을 주제로 여성고통지수 등 문제점을 제시하고 함께 해결방안을 논의하며, 2부에서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안에 대해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사회적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는 여성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제안함으로써 다양한 시민의 경험과 지혜를 이끌어내고,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를 형성함은 물론, 시민이 제안하고 선택한 결과가 실현 될 수 있도록 시민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의의가 있다.

’16년 제2회 대구시민원탁회의에는 여성정책 등에 관심 있는 지역의 일반시민 또는 대구에 생활근거지가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개최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대구시민원탁회의 홈페이지(http://daeguwontak.kr)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안내: 사무국 (☏ 803-2936∼8/770-5056), 대구시 시민소통과(☏ 053-803-2931∼5)〕

대구시는 앞으로도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여성정책 개발 및 제도개선을 위해 다양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는 등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여성이 행복한 대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