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기법 배우고 싶은 사회적경제기업,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상태바
경영기법 배우고 싶은 사회적경제기업,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16.04.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사업 희망기업 5월 11일까지 모집
- 인사, 회계 등 기초부터 프로젝트 수행 등 전문분야 컨설팅까지 모두 가능
- 피어, 인사회계, 경영기초, 성장지원, 공동컨설팅 등 5개 분야로 모집

경기도가 5월 11일까지 ‘2016년 사회적경제기업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144개 기업을 모집한다.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은 인사, 회계 등 기초단계부터 프로젝트 수행 같은 전문분야까지 기업이 성장단계별로 겪게 되는 애로사항을 외부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도는 올해, 지난해와 달리 사회적경제기업뿐 아니라 사회적경제기업을 목표로 하는 공동체와 일반기업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모집분야는 ▲피어(peer) 컨설팅, ▲인사·회계 컨설팅, ▲경영기초컨설팅, ▲성장지원컨설팅, ▲공동컨설팅 등 5개 분야로 나눠 이뤄진다.

피어컨설팅은 선배 사회적경제기업가로 구성된 멘토단이 후배 사회적경제기업가에게 경영노하우와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전수하는 1:1 컨설팅으로 최대 3회까지 지원된다.

인사·회계 컨설팅은 인사/노무, 회계/세무 분야 중 최대 3회까지 컨설팅이 가능하다.

경영기초컨설팅은 인사·회계를 제외한 나머지 경영기술 전 분야 중 하나의 분야에 대하여 최대 5회까지 컨설팅을 지원한다.

성장지원컨설팅은 경영, 기술 관련 전 분야에 대한 컨설팅으로 지속성장을 위한 중장기 성장전략 수립 같은 프로젝트를 정해, 이를 해결하는 방식의 컨설팅이다.

공동컨설팅은 영역별, 업종 간, 지역 간 공동 협업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컨설팅으로 3~7개 기업이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해 프로젝트를 해결해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도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성장지원컨설팅, 공동컨설팅에 참여하는 5개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5백만 원의 사후관리비를 추가로 편성, 지원할 예정이다.

류인권 따복공동체지원단장은 “컨설팅은 컨설턴트 뿐 아니라,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기업대표의 의지도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사회적경제기업이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안정적인 자립경영구조를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컨설팅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와 따복공동체지원센터(070-8854-4281~3) 성장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