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수출유관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이동상담장 운영
상태바
경남도, 수출유관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이동상담장 운영
  • 이통장연합뉴스
  • 승인 2016.04.2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지방중소기업청 등 12개 수출유관기관과 5개 시․군에 운영
- 수출 기업의 현장 애로와 건의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 병행

경남도는 최근 수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활력 조기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5월 3일부터 6월 21일까지 6회에 걸쳐 기업 현장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리적 여건이 불리하거나 인력과 시간 부족 등으로 각종 수출지원 시책 참여에 소외된 도내 중소기업을 현장으로 찾아가서 지원하기위해 마련한 것으로, 창원(5.3, 6.14), 진주(6.21), 김해(5.31), 양산(5.24), 거창(5.26) 등 5개 시․군 6개소에서 개최된다.

이동상담장에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코트라,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신용보증기금, 한국수출입은행, 경남 FTA 활용지원센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산경남본부세관 등 각 분야에서 기업의 수출을 지원하고 있는 기관의 실무자와 수출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기관별 수출 지원 시책을 설명하고 기업의 애로 해결에 나선다.

아울러, 각 기관의 수출 지원시책에 대한 설명회와 지역별 기업대표와 수출 유관기관장과의 간담회도 개최하여 수출과 관련한 기업의 현장 애로와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가까운 지역 상담회에 참석할 수 있으며,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 시스템(http://trade.gndo.kr)" 홈페이지에서 세부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