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교육지원청, 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 역량 키운다
상태바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 역량 키운다
  • 추우식
  • 승인 2024.05.1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까지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부산남부교육지원청

[이통장연합뉴스]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17일부터 7월 19일까지 관내 공·사립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유치원 신규 및 저경력 교사 성장 역량 강화 워크숍’을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관내 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들의 학급경영·수업 능력 등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유치원별 집합 연수, 교사 맞춤형 멘토 & 멘티 컨설팅으로 연수를 운영한다.

집합 연수는 17일과 31일에 2차례에 걸쳐 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지혜나눔터에서 진행한다.

17일 연수에는 김보선 풀꽃유치원 원감이 나와 사립유치원 신규·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학급경영과 유아 생활지도에 대해, 31일 연수에는 김슬아 해빛유치원 교사가 나와 공립유치원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학급경영과 놀이 중심 수업에 대해 각각 강의하고 사례를 나눈다.

6월 3일부터 7월 19일까지 운영하는 멘토 & 멘티 컨설팅은 공·사립유치원 신규·저경력 희망 교사와 관내 고경력·우수교사를 매칭해 평소 궁금해했던 주제를 중심으로 맞춤형 컨설팅한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이 워크숍은 공·사립유치원 신규 및 저경력 교사들을의 역량을 키우고 교직 생활 적응력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이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남부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