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구민과의 약속 이행·소통 가장 잘했다”
상태바
“서대문구, 구민과의 약속 이행·소통 가장 잘했다”
  • 김혜경
  • 승인 2024.05.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 최우수(SA) 등급 이어 공약이행 최우수(SA) 등급 획득
서대문구청 청사 전경

[이통장연합뉴스] 서대문구는 최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가장 높은 최우수(SA) 등급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구는 지난해 ‘2023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도 잇달아 최우수(SA) 등급 평가를 받는 성과를 올렸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의 지자체장 선거 공약 이행 실적을 공약 이행완료, 2023년 공약 목표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분야에 걸쳐 평가하고 그 결과를 SA부터 F등급까지 6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서대문구는 ‘행복 100% 서대문’이라는 비전 아래 5대 분야 67개의 공약 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개장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30여만 명, 누적 매출액 10억 원 등을 이뤄낸 홍제천 수변감성공간 ‘카페 폭포’ 조성, 유진상가와 인왕시장 일대 복합개발 ‘서울시 역세권 활성화사업’ 후보지 선정, 연세대 앞 성산로 일대 ‘서울시 서북권 신성장 거점사업’ 선정, 지난해 8월 개장 이후 25만여 명의 시민이 찾은 ‘안산 황톳길’ 조성 등 가시적 성과를 냈다.

이성헌 구청장은 “공약실천 계획에 이어 공약이행 및 주민소통 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과 응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며 더욱 살기 좋은 행복100% 서대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