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회, 환경문제 마을실험 추진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회, 환경문제 마을실험 추진
  • 김진석
  • 승인 2024.05.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회, 환경문제 마을실험 추진

[이통장연합뉴스] 지난 9일부터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 주민자치회는 2024년 마을자치 리빙랩 공모사업인 ‘동말 환경 깨닮음이’ 를 추진한다.

‘동말 환경 깨닮음이’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화서1동의 고질적 문제인 쓰레기 배출 문제를 인식해 그 해결책을 찾고 마을 환경에 보다 관심을 가져 보다 깨끗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화서1동 주민자치회는 이를 위해, 많은 유동인구에도 불구하고 쓰레기 분리배출이 잘 이뤄지지않는 주요 지역을 관리구역으로 정해 청소, 소독 및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주민의 환경 의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오는 21일 환경미화원 반장이 일일 강사가 되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후에는 참여한 주민들과 함께 홍보 리플렛을 인근 상점 및 주민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한교훈 주민자치회장은 “‘동말 환경 깨닮음이’는 단발성 사업이 아닌 화서1동 주민자치회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할 사업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더 깨끗하고 쾌적한 화서1동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보웅 화서1동장은 “리빙랩의 취지에 걸맞게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깨끗한 화서1동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