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창업 통합반' 교육생 모집
상태바
보은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창업 통합반' 교육생 모집
  • 김상열
  • 승인 2024.05.10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이통장연합뉴스] 보은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 및 농식품 가공 창업 활성화를 위한 ‘2024년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통합반)’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은 농산물 가공·창업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농업인 가공 역량 강화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기술 교육으로 농업인 농외소득원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창업에 필요한 습식 식품가공기술, 건식 식품가공기술, 식품 트렌드 및 식품공전을 통해 본 가공의 기초, 제품 개발 및 상품화 프로세스, 식품 포장 및 법적 표시 기준 등 이론 교육과 선식, 젤리, 잼, 소스 등 제조 실습으로 6월 3일부터 7월 29일까지 총 10회에 거쳐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20명으로 가공 창업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방문 또는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김은희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창업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맞춤형 농식품 가공 실습 교육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으로 농업인 가공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청정자연에서 자란 결초보은 농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보은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