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자원재활용을 위한‘투명페트병 무인 회수기’ 도입
상태바
남동구, 자원재활용을 위한‘투명페트병 무인 회수기’ 도입
  • 김경수
  • 승인 2024.05.0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재활용을 위한‘투명페트병 무인 회수기’ 도입

[이통장연합뉴스] 인천시 남동구는 자원재활용 활성화 및 고품질 재활용 체계 정착을 위해 투명페트병 무인 회수기 7대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투명페트병 무인 회수기는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떼어낸 투명페트병을 기기에 투입하면 개당 10포인트(10원)씩 적립해주는 기계로, 2,000포인트 이상 모으면 수퍼빈 홈페이지 또는 수퍼빈 앱을 통해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

또한, 투명페트병 무인 회수기를 사용하면 기본 포인트 외에 탄소중립 포인트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탄소중립 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한 이후부터 매월 투명페트병 투입 기록이 한국환경공단에 자동 전송되어 탄소중립 포인트가 적립된다.

회수기는 ▲구월2동 행정복지센터 ▲구월3동 행정복지센터 ▲간석4동 행정복지센터 ▲만수2동 행정복지센터 ▲남촌도림동 행정복지센터 ▲남동구노인복지관 ▲홈플러스 논현점 등 총 7곳에서 거점별 운영 중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옷, 가방, 신발 등으로 다양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 자원인 투명페트병 수거를 위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자원순환 가게를 운영하여 투명페트병을 포함한 플라스틱류, 캔류, 종이류에 대해서도 유가 보상을 해주는 등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뉴스출처 : 인천시남동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