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소이면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생일축하 사업' 추진
상태바
음성군 소이면 주민자치회, '찾아가는 생일축하 사업' 추진
  • 김상열
  • 승인 2024.05.03 0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 어르신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고독사 예방
음성군청

[이통장연합뉴스] 소이면 주민자치회는 3일 상반기에 생일을 맞는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 10가정을 방문해 말벗을 지원하고 생신 축하와 선물을 전달하는 ‘찾아가는 생일축하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획운영분과와 농촌환경복지분과 위원 등 15명의 위원이 참여했으며, 국, 전, 고기, 과일, 그 외 밑반찬을 손수 만들고 생일케이크와 선물을 준비해 관내 소외된 어르신 가정(10가구)을 직접 방문, 생신 축하를 하고 말벗을 지원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생일축하를 받은 어르신들은 “무의미하게 느껴졌던 생일을 이렇게 직접 만든 생일상으로 축하해 줘서 너무나 감사하다”며 “오랜만에 누군가와 대화도 할 수 있고 같이 웃을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하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권병관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생신을 축하해 드리며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온정을 드리고, 단비 같은 존재가 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염규화 소이면장은 “주민자치회 위원분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생신상 차림에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사회의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기획운영분과와 농촌환경복지분과가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발굴한 사업으로, 지난해 소이면 주민총회 시 마을 주민분들의 투표로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올해 하반기에도 생일자 어르신 10명을 선정해 찾아가는 생일축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음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