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워킹 해피데이’근로자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경주시,‘워킹 해피데이’근로자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 최병진
  • 승인 2024.05.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노동・심리 상담, 복지관 강좌 체험 등 시간 보내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지난 1일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워킹 해피데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통장연합뉴스] 경주시가 지난 1일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근로자의 날을 맞아 워킹 해피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근로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이들의 안녕과 행복을 증진 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모카포트를 이용한 커피음료 제작, 핸드드립 체험, 제과제빵 도시락 케이크 만들기 등 7개 복지관 강좌를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무료 노동 상담을 통해 근로자들의 노동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고, 무료 심리상담도 진행했다.

휴대용 드립백을 만드는 체험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드립백 커피도 무료로 증정했다.

점심시간에는 통기타와 색소폰 버스킹 공연에 더해 참가자들에게 김밥과 생수를 제공했다.

또 외국인근로자 사진 전시회를 진행해 경주지역 외국인 근로자들의 일상 모습과 삶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당일 모인 참가비(1000원/인) 전액은 향후 의료사각지대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후원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열심히 일한 근로자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통해 행복한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경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