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가족센터,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 지원
상태바
금산군가족센터,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 지원
  • 이수일
  • 승인 2024.05.0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 및 진로활동 비용 최대 60만 원 지급
금산군가족센터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 지원 홍보물

[이통장연합뉴스] 금산군가족센터는 오는 11월까지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에 나선다.

이 사업은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능력 향상과 미래 인재 성장을 돕도록 추진되고 있다. 지원 규모는 초교생 103명, 중학생 50명, 고교생 24명 등 총 177명이다.

교육활동비는 연간 초교생 40만 원, 중학생 50만 원, 고교생 60만 원이며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원, 교육 활동에 필요한 교재 구매, 독서실 이용, 예·체능 및 직업 훈련 실습 재료 구입, 자격증 시험 응시료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오는 9월 말까지 금산군가족센터에 방문해서 접수하면 된다. 지원금은 오는 7월, 9월, 10월 카드포인트로 선지급된다. 활동비 사용은 11월 말까지 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교육 급여를 받지 못하는 기준 중위소득 50% 초과 100% 이하 다문화 가구의 7세~18세 자녀로 한국 국적이어야 하며 학교에는 다니지 않아도 된다.

금산군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가족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다문화자녀 교육활동비가 이들의 학습 역량 강화와 학습 격차 해소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사업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 금산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