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교육 혁신 선도할 ‘자율형 공립고’ 성공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포항시, 교육 혁신 선도할 ‘자율형 공립고’ 성공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병진
  • 승인 2024.04.3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형 공립고 9월부터 운영, 2024 자율형 공립고 업무협약식 체결
포항시는 3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고·포항여고, 포항공과대, 한동대와 2024 자율형 공립고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박용래 포항여자고등학교장, 류성연 포항고등학교장, 최명환 포항시 복지국장, 김재효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광현 포항공과대학교 전략예산팀 책임연구원.

[이통장연합뉴스] 포항시는 교육부로부터 자율형 공립고 2.0에 선정된 포항고등학교, 포항여자고등학교가 올해 9월 운영에 앞서 포항시-포항공과대-한동대와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고등학교와 포항여자고등학교와 협력 기관은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자율형 공립고 지정에 따라 두 고교는 교육혁신모델을 적용할 수 있도록 자율적인 교육과정, 협약기관과 연계한 학교별 과목 신설 및 운영 허용 등 다양한 특례를 적용받게 된다.

또한 교장공모제, 교사 추가 배정 등과 기존 학교 운영비를 포함해 특별교부금 및 교육청 대응투자로 5년간 매년 2억 원을 지원받는다.

최명환 복지국장은 “자율형 공립고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지역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해 이들이 미래 포항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포항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