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화도진·연수도서관, 5월 별별씨네마 '로봇 드림' 상영
상태바
인천광역시교육청 화도진·연수도서관, 5월 별별씨네마 '로봇 드림' 상영
  • 김경수
  • 승인 2024.04.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화도진·연수도서관, 5월 별별씨네마 '로봇 드림' 상영

[이통장연합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 화도진도서관과 연수도서관은 다양성 영화 공공상영관 ‘별별씨네마’ 5월 상영작으로 파블로 베르헤르 감독의 ‘로봇 드림’을 상영한다.

영화는 뉴욕 맨해튼에 혼자 사는 ‘도그’가 반려 로봇을 만나며 누리는 꿈같은 일상과 우정을 리드미컬하게 그려낸 애니메이션이다. 주로 동물 캐릭터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해 온 미국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작가인 사라 바론의 ‘개와 로봇’이 원작이며 뉴욕을 배경으로 첫 만남부터 이별까지 잔잔하게 담아내고 있다.

단편 영화 ‘마마’(1988)로 영화 연출에 입문한 파블로 베르헤르 감독은 이후 따뜻한 가족 코미디 ‘토레몰리노스 73’(2003)로 스페인 아카데미 시상식이라 불리는 고야상 4개 부문 후보, 제15회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 뉴보이스뉴비전상 특별언급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그림 형제의 동화 ‘백설공주’를 재해석한 ‘백설공주의 마지막 키스’(2014)로 제27회 고야상에서 무려 10개 부문 수상을 일궈내 전 세계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로봇 드림’ 역시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노미네이트, 제76회 칸영화제 특별 상영 부문 공식 초청, 제36회 유럽영화상 장편애니메이션상 수상,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관객상 수상 등 세계의 많은 영화제에서 성과를 거뒀다.

화도진도서관은 5월 28일 오후 7시 평생학습 1실에서, 연수도서관은 5월 16일 저녁 7시 평생학습 1실 극장에서 상영하며, 영화 상영 후 큐레이터의 영화 해설을 제공한다. 상영은 무료이며, 당일 현장에 방문해 선착순으로 관람할 수 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도진도서관 디지털자료실 또는 연수도서관 디지털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