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한복판, 자급자족을 위한 건강한 옥상 텃밭 서구 청년센터, ‘도시농부 옥상텃밭 ’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도시 한복판, 자급자족을 위한 건강한 옥상 텃밭 서구 청년센터, ‘도시농부 옥상텃밭 ’ 프로그램 진행
  • 김경수
  • 승인 2024.04.3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청년센터, ‘도시농부 옥상텃밭 ’ 프로그램 진행

[이통장연합뉴스] 인천 서구는 청년센터를 이용하는 청년들의 청년활동 지원을 위해 센터 옥상에서 ‘도시농부 옥상텃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물을 재배하는 활동은 스트레스 완화, 정서 안정 등 긍정적 감정이 생기기 때문에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겪거나 사회초년생 또는 이직을 위해 쉬고 있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청년 활동이다.

프로그램은 5월 10일 OT를 시작으로 ▲팀별 자율적으로 옥상 텃밭 활동을 운영하며 ▲계절별 잎·열매 채소 등 심고 ▲수확물을 활용한 요리 등 중간 모임으로 경험을 공유하고 ▲마지막 시간에는 팀별 텃밭 기록을 공유한다.

내 손으로 직접 작물 키우기에 관심 있는 서구 청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5월 6일까지 3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내 손으로 쌈 채소를 식탁 위에 올려보는 재미도 느끼고 텃밭 활동에 참여하는 청년들이 소통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며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상·하반기 각각 30명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센터 서구1939 홈페이지내 청년지원 프로그램 신청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출처 : 인천시 서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