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대표 어린이 교육 '모담골 노는 학당' 1~3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김포문화재단,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대표 어린이 교육 '모담골 노는 학당' 1~3기 수강생 모집
  • 김진석
  • 승인 2024.04.2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옥마을 인기 교육 프로그램, 전통놀이로 즐겁게 배우는 협동심과 예절
'모담골 노는 학당' 포스터

[이통장연합뉴스] (재)김포문화재단이 오는 4월 29일부터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의 대표 어린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모담골 노는 학당' 1~3기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담골 노는 학당'은 기존 '모담골 예절 학당'를 새롭게 개편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부터 운영됐으며, 전통놀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협동심과 예절을 배우는 등 건전한 사회성을 함양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참여 대상은 김포시 초등학생 1~3학년이며, 신청은 4월 29일부터 1기~3기(5월~7월)를, 7월 12일부터 4기~5기(8월~9월)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 기수 이상 중복신청은 불가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1기수 3회차 기준 2만원이다.

프로그램은 5월부터 9월까지 총 5기수, 기수별 3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1회차 '들썩학당'은 ‘장단놀이’, ‘(버나)로 옛 놀이 파헤치기’, ‘비빔밥 놀이’ ▲2회차 '풍류학당'은 ‘문 뒤에 가야금’, ‘가까이 가야금’, ‘음악과 함께하는 찻자리 (국악 사랑방)’, ▲3회차 '탁탁학당'은 ‘기억게임’, ‘나에게 필요한 물건을 찾아라!’, ‘탁본’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가정의 달인 5월에 새롭게 시작하는 '모담골 노는 학당'이 미래의 문화예술 창작자‧소비자로 성장할 아이들에게 전통의 가치와 재미를 함께 전해줄 수 있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더욱 양질의 한옥마을 어린이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김포문화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