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이팝나무 꽃 축제 열려
상태바
진천군, 이팝나무 꽃 축제 열려
  • 김상열
  • 승인 2024.04.2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 이팝나무 꽃 축제 열려

[이통장연합뉴스] 진천군은 27일 생거진천 전통시장 광장에서 이팝나무 꽃축제를 개최했다.

진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위원회가 주최하고 진천읍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팝나무 꽃이 장관을 이루는 이팝나무 거리를 널리 알려 지역 명소로 만들고, 나아가 진천읍 농촌중심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이팝나무 가로수길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걷기대회를 진행해 많은 관광객과 주민의 발길을 이끌었다.

걷기 코스는 생거진천 전통시장 광장-지석마을-신정교-이팝나무 가로수길 반환점-전통시장 광장으로 돌아오는 약 4km의 구간으로 운영됐다.

또한 전통시장 광장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사진 인화 등 체험 부스를 운영해 즐길 거리를 제공했으며 초대 가수의 공연과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했다.

걷기 대회에 참여한 한 방문객은 “아름다운 이팝나무 가로수길을 따라 걷다 보니 일상의 고민을 잠시 내려놓을 수 있어 좋았다”라며 “이팝나무 축제의 기간이나 규모가 더 커져 봄 기분을 오랫동안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상돈 회장은 “진천형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진천읍 주민세 환원사업의 하나로 이팝나무 거리 명소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라며 “앞으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축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진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