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산시새마을회, 새마을의 날 기념 새마을운동 특별주간 운영
상태바
(사)경산시새마을회, 새마을의 날 기념 새마을운동 특별주간 운영
  • 최병진
  • 승인 2024.04.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경산시새마을회, 새마을의 날 기념 새마을운동 특별주간 운영

[이통장연합뉴스] (사)경산시새마을회는 새마을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새마을운동 특별주간으로 정하고,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새마을 관련 행사와 사업을 진행한다.

탄소중립 실천 일환으로 21일 청년새마을연대에서의 무궁화나무 삽목 행사를 시작으로 ▲쾌적한 거리조성을 위한 새마을 문고의 시가지 환경정화 활동 ▲직장공장협의회에서 EM 활성액 제작 ▲협의회 및 부녀회에서 새마을동산 환경정화 및 군집기 정비 등의 행사를 추진한다.

(사)경산시새마을회에서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무료급식소 급식 봉사, 헌 옷과 폐고철 등 숨은 자원 모으기,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독서문화 보급을 위한 여름철 피서지 문고 및 작은도서관 운영 등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다양한 새마을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말식 경산시새마을회장은 “지난 반세기 동안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이었던 새마을운동을 기념하고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새마을의 날은 1970년 4월 22일 ‘새마을가꾸기운동’을 제창한 날을 기념하고, 새마을운동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여 지속해서 추진하기 위해 지난 2011년 국가기념일로 제정, 올해로 14회를 맞이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경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