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제33회 후계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성황
상태바
이천시, 제33회 후계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성황
  • 김진석
  • 승인 2024.04.25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3회 후계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성황

[이통장연합뉴스] 이천시 후계농업경영인회와 여성농업인회가 함께한 제33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이천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이천시연합회 한마음대회가 24일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회원 및 가족과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 단체 간의 유대관계 확립 및 친목을 도모하고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를 다짐하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기계 전시,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내실 있고 열정적인 화합 한마당의 자리가 됐다. 특히 “2050 탄소 중립 실현, 과학영농실천” 결의문 낭독을 통해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이천시연합회 및 한국여성농업인 이천시연합회가 농업경영인으로서 탄소중립 운동에 함께 발맞춰 나아가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개회사에서 조재춘 회장은 “농업 발전을 이끌어 나아갈 유망한 예비농업인 및 농업경영인을 발굴하여 농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회원들이 결집해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고,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사에서 “이천시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후계농업경영인 및 여성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살기 좋은 농촌. 미래농업 육성, 청년농업인의 영농정착 등을 통해 “이천을 새롭게, 시민을 힘나게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33회 후계농업경영인 여성농업인 한마음대회에서 노래자랑은 백사면 여성농업인회 회원이 1등으로 수상 됐다. 또한 읍면동별 행운의 미니골드바 추첨을 진행하는 등 농업인과 시민의 소통 공간이 조성되고 농업인 단체 간의 유대와 회원 간에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됐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이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