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 '가족과 떠나는 동구밖 여행'
상태바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 '가족과 떠나는 동구밖 여행'
  • 김경수
  • 승인 2024.04.25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가족 30명과 봄맞이 파주 투어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 '가족과 떠나는 동구밖 여행'

[이통장연합뉴스]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9일 청소년 가족 30명을 대상으로 봄맞이 가족나들이 사업 '가족과 떠나는 동구밖 여행' 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책과 자연이 어우러진 문화예술 도시 파주에서 진행했다. 오전에는 출판, 인쇄, 디자인, 영화, 전시 등 다채로운 예술문화 기업이 위치한 파주출판도시를 가족과 함께 거닐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책마을 따라 걷기’를 통해 출판도시의 조성 배경부터 생태건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오후에는 임진강과 한강, 조강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오두산 전망대를 방문하여 평화통일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작년 봄맞이 '가족과 떠나는 동구밖 여행' 수원화성행궁 나들이도 기억에 남아서 금년에도 참여했다”며 “지금처럼 가족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매년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경미 관장은 “지역 주민의 욕구를 반영하여 아동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과 떠나는 동구밖 여행'은 매년 4회기, 분기별 다른 테마를 갖고 진행되는 가족 캠프 사업으로 추후 운영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은 동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출처 : 인천시 동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