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교육청 청주여상,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드림 서핑의 날' 개최
상태바
충청북도 교육청 청주여상,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드림 서핑의 날' 개최
  • 김상열
  • 승인 2024.04.25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개최

[이통장연합뉴스]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는 23일부터 25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 진로 탐색 및 취업역량강화 행사인 '드림 서핑의 날'을 진행했다.

'드림 서핑의 날'은 고졸 취업 활성화 방안에 따라 직업계고 학교 현장에 학점제가 도입되면서 학생들이 자기 분석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의 취업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스스로 제시하여 취업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신의 꿈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드림 서핑의 날'은 학년별로 진로 목표를 단계적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학년은 ▲취업 능력, 취업 성격 탐색하기 ▲학과계열 선정검사 참여 및 해석 검사 ▲선 취업, 후 진학 비전맵 완성하기 ▲취업 상식 QUIZ 등으로 진행됐다.

2학년은 ▲MET 진로 전공 탐색 검사 및 해석 강연 ▲선 취업, 후 진학 구체화하기 ▲취업 실무능력 QUIZ ▲학과 및 계열에 맞는 캠퍼스 꾸미기 ▲진로 아바타 등으로 이루어졌다.

3학년은 ▲MET 진로 전공 탐색 검사 결과 개별 상담 ▲중소기업 가치탐색 ▲스펙을 뛰어넘는 이미지 메이킹 ▲실전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됐다.

특히, '드림 서핑의 날'은 학년별 진로 성격 검사를 실시한 후에 모든 학생에게 결과 해석 강의 및 상담을 제공하여 학생 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계고에서의 자신의 진로 목표를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병옥 청주여자상업고등학교장은 “학생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직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실력을 갖추고 스스로 성장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주여상은 2026년 학교 신축 교사 완공을 앞두고 미래 산업의 인력 수요에 맞게 신산업 및 지역전략산업으로 학과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