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연주,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로 시작하자! - 2024 신규 단원 모집
상태바
악기 연주,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로 시작하자! - 2024 신규 단원 모집
  • 김상열
  • 승인 2024.04.2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3일까지, 초등 2~6학년 대상 신규 단원 23명 모집
악기 연주,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로 시작하자! - 2024 신규 단원 모집

[이통장연합뉴스] 악기를 다뤄보지 않았어도, 음악에 대한 꿈이 있다면 OK!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5월 3일까지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와 함께 음악의 꿈을 키워갈 2024년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청주 관내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까지로, 사회통합범주 학생 15명을 비롯해 총 23명을 모집하며, 사회통합범주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학교장 또는 자치단체장이 가정형편과 음악에 대한 열정 등을 고려해 추천하면 가능하다.

악기를 다뤄본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타악기 파트 중 1차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단, 최종 파트는 관심도와 적성과 기량에 따라 배정된다.

단원으로 최종 선발되면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동부창고 35동과 36동에서 주 1회, 월요일 16시부터 18시까지 2시간씩 총 24차례 수업이 진행된다. 모든 교육은 무상으로 운영되며 특별활동과 연말 정기연주회 등도 참여하게 된다.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신규 단원으로 꿈의 여정을 함께하고 싶은 아동․청소년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동부창고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5월 3일까지 이메일 제출하면 되며, 오케스트라 활동 의지와 악기 연주에 관한 관심도 등을 검토하는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단원을 선발한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는 베네수엘라 빈민층 아이들을 위한 무상 음악교육인 '엘 시스테마' 철학을 기반으로, 사회통합범주 아동을 포함하여 음악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 음악적 재능 향상과 긍정적 인성 함양을 돕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올해로 13년째를 맞았으며 졸업 단원 가운데 한국예술종합학교와 가천대 등 입학생을 배출하고 제63회 동아음악콩쿠르 플루트 1위, 제65회 학생음악경연대회 동상 등 차세대 연주자를 길러내는 요람으로 주목받고 있다.

신규 단원 선발 등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청주문화재단·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전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