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실천적 시민 환경교육활동가 양성…탄소중립 선도
상태바
구미시, 실천적 시민 환경교육활동가 양성…탄소중립 선도
  • 최병진
  • 승인 2024.04.2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 리더 양성 교육 기본과정에 이어 심화 과정 실시
구미시, 실천적 시민 환경교육활동가 양성…탄소중립 선도

[이통장연합뉴스] 구미시는 23일 경운대학교에서 에코 리더 양성 교육 기본과정을 이수한 시민 25명을 대상으로 '에코 리더(Eco-Leader) 양성 교육 심화 과정'을 실시했다.

에코 리더(Eco Leader)는 지역 주도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보전의 중요성과 올바른 환경 소양, 생태 감수성을 증진해 지역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실천적 시민 환경(교육)활동가’이다.

지구촌 곳곳이 지구온난화 등으로 이상기후 징후에 몸살을 앓고, 더 이상 ‘탄소중립 생활 실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시대에 환경 인식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에코 리더’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지난 3월에 실시한 기본교육에서는 전반적인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에 대한 지식을 다뤘으며, 이번 심화 과정에서는 환경교육(강의) 실무에 부합하는 강의기획과 교안 작성 방법과 함께 교육생의 환경교육 시연, 전문가 평가가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환경교육 현장에서 지속적인 실무경험으로 역량을 강화해 급변하는 기후, 에너지, 환경위기에 적절히 대응하고, 자연 친화적인 지역 환경 활동 리더로서 활약해 나갈 계획이다.

권미영 환경정책과장은 “앞으로 지속해서 실력 있는 에코 리더를 양성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 의식을 일상생활에 스며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구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