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청 창의 융합 과학 축제 운영
상태바
김천교육지청 창의 융합 과학 축제 운영
  • 최병진
  • 승인 2024.04.22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과학 진로 캠프와 과학탐구대회 개최
인공지능 과학 진로 캠프와 과학탐구대회 개최

[이통장연합뉴스] 김천중앙중학교는 4월 9일 2024학년도 창의 융합 축제를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과학 진로 캠프(1부터 4교시)와 과학 탐구 대회(과학 시화, 발명 캐릭터, 융합 과학, 발명품 아이디어 종목)(5 부터 6교시)로 나누어 운영했다.

인공지능 과학 진로 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과학 및 수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요구하는 융합형 게임콘텐츠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몰입을 통한 문제해결의 경험을 제공했다.

박○하 학생은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하여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인 창의성, 의사소통능력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고 한다.

특히 현존하는 기업 역사를 통해 산업 재편과 직업의 소멸 과정 이해하여 6자리 비밀번호를 맞추어서 007가방 풀기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고 한다.

과학탐구대회 융합부문에 참여한 강동주 학생은 오랜만에 시간 가는줄 모르고 몰두하여 롤링볼을 설계하고 구슬을 굴리며 활동하는 시간이 즐거웠다고했다.

과학탐구대회 시화부문에 참여한 이○준 학생은 “과학 속에 살아가는 우리들”이라는 제목으로 화학 반응과 학교의 다양한 생활을 접목하여 멋진 시화를 완성했다.

이번 축제를 통해 김천중앙중학교(교장 서학영)는 ”본교 학생들이 미래 과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도록 환경조성과 지원을 하여 미래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