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노후·위험시설 129개소 집중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음성군, 노후·위험시설 129개소 집중안전점검 실시
  • 김상열
  • 승인 2024.04.22 0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

[이통장연합뉴스] 음성군은 오는 6월 21일까지 최근 사고 발생 시설, 노후·고위험 시설 등에 대해 민관합동점검에 나선다.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시설 관리주체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참여해 우리 사회 전반의 안전 실태를 집중 점검하는 예방 활동이다.

점검대상은 10개 분야 129개소로 분야별로는 △일반건축시설 35개소 △교통시설 11개소 △어린이 이용시설 21개소 △숙박시설 16개소 △복지시설 2개소 △다중이용시설 2개소 △판매시설 1개소 △산업시설 3개소 △자연시설 33개소 △기타 5개소(문화재 2개소, 상하수도정수장 3개소) 등이다.

군은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점검을 위해 음성군 안전 관리자문단 16명과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인력 153명 등을 구성해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진행한다.

점검 결과 위험이 확인되는 시설에 대해서는 정밀한 진단을 실시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 시설물은 사용제한, 사용금지, 긴급 안전조치 후 보수·보강할 방침이다. 경미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 하는 등 안전진단을 통해 해당 시설에 대한 사후관리와 대응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군민이 참여하는 점검으로, 군민들이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인을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하고 개선 사항을 제안하시면 이를 적극 반영해 즉시 개선·정비해 나갈 계획”이라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음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