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흥동 통장자율회, 새봄맞이 환경정비로 마을 품격 높인다
상태바
인천 중구 신흥동 통장자율회, 새봄맞이 환경정비로 마을 품격 높인다
  • 김경수
  • 승인 2024.04.19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새봄맞이 환경정비 및 안전 점검
인천 중구 신흥동 통장자율회, 새봄맞이 환경정비로 마을 품격 높인다

[이통장연합뉴스] 인천시 중구 신흥동 주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나섰다.

신흥동 통장자율회 회원 40여 명은 지난 17일 새봄을 맞아 지역 주변에 적치된 각종 쓰레기, 담배꽁초를 치우는 ‘새봄맞이 환경정비’와 함께, 여름철 집중호우 시 침수 피해 대비를 위한 시설 확인 등 안전 점검을 전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3개 조로 구역을 나눠 중구노인복지회관과 공감마을, 신흥시장과 주민자치센터, 신흥 아이파크 아파트 등 일대에서 환경 취약지 방치 쓰레기 및 적치물 수거, 불법 현수막 및 광고물 처리 등의 환경정비를 했다.

또, 하수도 막힘 여부 확인, 도로 및 교통안전 시설물 파손 여부 확인 등 안전 점검을 수행했다.

환경정비를 마친 후에는 통장자율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동 직원과 통장자율회가 함께 행정의 공정·투명한 업무처리를 통해 신흥동 주민들을 위한 행정 신뢰도를 제고하고, 직원들의 청렴 실천 마인드 향상에 이바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추종구 신흥동 통장자율회장은 “환경취약지역 환경정비를 통해 신흥동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긍정적 이미지를 제공하고, 나아가 깨끗한 마을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형수 신흥동장은 “신흥동 환경정비에 적극적으로 나선 통장자율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안전 점검 결과에 따라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에 통보해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인천시 중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