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해석특강 실시
상태바
동대문구,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해석특강 실시
  • 김혜경
  • 승인 2024.04.19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 10개교, 중‧고등 10개교 대상 심리검사 및 해석 특강 진행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해석특강

[이통장연합뉴스] 서울 동대문구는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능력, 진로탐색, 자기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해석특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지난 3월 수요조사를 통해 초등 10개교, 중‧고등 10개교를 선정했으며, 4월 중순부터 여름방학 전까지 약 3,000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심리검사 및 해석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심리적인 문제와 성격적 특징을 이해하여 적합한 학습방법을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강사의 해석특강을 통해 직업적성 유형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올해는 ▲MIAA다중지능검사가 추가되어 ▲MBTI성격검사 ▲U&I 학습유형검사 ▲Holland 진로탐색검사 ▲MLST학습검사 ▲MIAA다중지능검사 총 5종류의 검사를 실시한다.

학생별 1:1 상담을 희망하는 가정에서는 동대문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개별 심층 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객관적이고 신뢰성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적성에 맞는 일을 찾는 과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