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민‧관‧공 협력으로 지적재조사 사업 활성화 박차
상태바
충북도, 민‧관‧공 협력으로 지적재조사 사업 활성화 박차
  • 김상열
  • 승인 2024.04.1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 소통의 장 마련으로 사업 추진의 공감대 증폭
충북도청사

[이통장연합뉴스] 충북도는 18일 문화·예술 청룡을 품은 청남대 대통령기념관 영빈관에서 ‘충청북도 지적재조사 민관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도 및 시‧군 공무원,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적측량업체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현황 및 일정, 각 기관별 주요역할, 측량성과 검증 방법, 행정 사항 등을 설명하고 속도감 있고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수행 방안을 논의했다.

충청북도 지적재조사 민관공협의회는 국토교통부 지정 지적재조사 책임수행기관인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사업 참여 민간업체 간 효율적인 사업 추진, 기관 간 소통 체계 구축, 국책사업의 성공적인 완수, 역량 강화, 기술지원 등을 위해 지난 3월 구성됐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토지 현실 경계와 지적공부가 일치하지 않는 지적불부합지를 해소하기 위해 드론, GNSS 장비 등 최신 측량 기술을 이용해 토지의 위치·경계·면적을 새롭게 확정하는 사업으로 올해 국비 42억 원을 확보하여 47개 지구, 21,000필지(24㎢)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북도 토지정보과장은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지적재조사 사업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추진하며 지적측량 산업 활성화를 위해서도 항상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