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의 충실한 기록, 공정성·신뢰도 높인다!
상태바
봉화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의 충실한 기록, 공정성·신뢰도 높인다!
  • 최병진
  • 승인 2024.04.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 연수 실시
봉화교육지원청, 학교생활기록부의 충실한 기록, 공정성·신뢰도 높인다!

[이통장연합뉴스] 봉화교육지원청은 18일 봉화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담당 교사 13명을 대상으로‘2024학년도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주요 개정 사항과 주요 점검 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특히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시 유의사항 및 효율적인 기재요령에 대해 사례 중심으로 진행했으며, O, X 퀴즈를 통해 업무 담당자의 이해를 높였다.

학교생활기록부 업무 담당자는 이번 연수를 마치고, 단위학교별 자체 계획을 세워 교내 학교생활기록부 전달 연수와 자체 점검을 실시해야 하며, 봉화교육지원청은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실무지원단과 함께 2학기 중 학교 현장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하여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에 대한 교원의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혜자 교육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의 성장과 학습 과정을 상시 관찰·평가한 누가기록 중심의 종합기록이므로 교사의 책무성이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관리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봉화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