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노인복지관, 2024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괴산군노인복지관, 2024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 김상열
  • 승인 2024.04.18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노인복지관, 2024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이통장연합뉴스] 충북 괴산군은 지난 17일 괴산군노인복지관 2층 큰마루터에서 ‘2024년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및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돌봄의 대상에서 주체로의 변화, 후배 시민과 지역을 위해 선배로서의 사회적 역할 수행 등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조직됐다.

이날 발대식은 선배시민 선언문 낭독으로 출발을 알리며 올해 함께 할 3개의 봉사단 소개 후 자원봉사의 이해 및 기본교육이 진행됐다.

선배시민자원봉사단에는 느티울 실버 기자단(기자 활동), 스마트 소통 봉사단(스마트폰 교육활동), 종이접기 창의공작소(사회공헌활동) 총 3개 봉사단, 25명의 단원이 참여하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 시민의식 고취에 나선다.

발대식에 참여한 선배시민 봉사자는 “선배시민으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후배시민들에게 꾸준한 활동을 통해 모범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황지연 관장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으로 어르신들이 지역 내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사회참여의 기회가 늘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헌 군수는 “초고령 사회에 노인이 삶의 주체로서 지역사회 내에서 선배시민의 역할을 올바르게 정립해 가길 바란다”라며 “새로운 노인 문화를 구축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당당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괴산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