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구정 홍보도 스마트하게
상태바
부산진구, 구정 홍보도 스마트하게
  • 추우식
  • 승인 2024.04.1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사 입구에 55인치 고해상도 화면 5개 게시판… 고시·공고, 구정홍보, 의회홍보
부산진구, 구정 홍보도 스마트하게

[이통장연합뉴스] 부산 부산진구는 구청사 입구에 스마트 구정 홍보 게시판을 설치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종이 문서를 부착하는 고시·공고 게시판은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정보 제공의 신속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새로 설치한 게시판은 담당자가 자리에서 바로 공고를 화면에 송출할 수 있어 업무처리가 빠르다. 또한, 화면을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확대될 뿐만 아니라 읽어주는 기능도 탑재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설치한 스마트 홍보 게시판은 55인치 고해상도 화면 5개로 구성됐다. 2개 화면은 고시·공고, 다른 2개 화면은 구정 홍보, 나머지 1개 화면은 부산진구의회에서 활용한다.

스마트 구정 홍보 게시판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고시·공고, 구정 포스터, 홍보 영상과 의회 소식 등을 송출한다.

김영욱 구청장은 “구정 주요 시책과 행사 등의 정보를 신속하고 스마트하게 주민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효과적인 구정 홍보를 위해 개금3동주민센터에도 1개 화면의 게시판을 시범 설치했다. 향후 만족도 등을 분석해 나머지 동에도 확대 설치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부산진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