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위한 선진지 견학 나서
상태바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위한 선진지 견학 나서
  • 김진석
  • 승인 2024.04.1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위한 선진지 견학 나서

[이통장연합뉴스] 양주시 양주1동 주민자치회는 17일 주민자치회 위원 역량 강화와 우수사례 학습을 위해 강원 강릉시 중앙동 주민자치회를 찾아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이날 방문한 강릉시 중앙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2023년 강원도 주민자치 박람회에서 연속으로 우수성과 부분 대상을 수상, 강릉시 주민자치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단체로 지역사회와의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주민자치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민자치 위원들은 중앙동 행복 안심길, 시민과 함께하는 중앙동 축제 한마당 등 주요 추진사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주민자치회 주민참여도, 마을의제 발굴 등 주민자치회 추진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후 골목길 벽화사업, 마을정원 가꾸기 사업 현장을 둘러봤다.

이해성 회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선진지 우수사례를 학습하고 양주1동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배우는 등 지역특화 사업의 방향성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박혜련 양주1동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이 주민자치회와 양주1동 발전을 위한 청사진을 그리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항상 마을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양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