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해 달린다” 광진구,‘지구의 날’기념 플로깅 행사 운영
상태바
“지구를 위해 달린다” 광진구,‘지구의 날’기념 플로깅 행사 운영
  • 김혜경
  • 승인 2024.04.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광진숲나루, 27일 청춘뜨락(건대 맛의거리 일대)에서 플로깅 행사 개최
오는 23일, 광진숲나루에서 열리는 플로깅 행사 안내문

[이통장연합뉴스] 광진구가 지구의 날(22일)을 맞아 오는 23일과 27일, 두 차례의 플로깅 행사를 개최한다.

플로깅(plogging, 쓰담 달리기)이란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기 위해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광진구가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탄소중립을 위한 개인의 생활 실천 방법을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23일 오전 광진숲나루에서 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중곡종합사회복지관 주관으로 워커힐호텔과 광진구청이 함께 진행하며 기관 관계자, 구민 등 약 1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플로깅을 비롯해 환경퀴즈존, 씨앗 나무 만들기, 분리배출 방법 안내 및 녹색 실천 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27일 오전에는 건대 맛의 거리 일대와 청춘뜨락에서 환경 캠페인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건대스타시티점) 주관으로 유관기관, 구민 등 약 150여명의 참가자가 맛의 거리 일대를 플로깅하고 플로깅 키트 제작‧배포, 친환경 굿즈 제공 등의 환경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두 차례의 환경 캠페인을 통해 참가자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구의 날을 맞아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플로깅 행사를 운영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구민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녹색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에 동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광진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