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마약 예방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마약 예방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김태백
  • 승인 2024.04.1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마약 예방 교육 강화, 청소년의 호기심을 고려한 섬세한 접근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 ‘마약 예방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통장연합뉴스] 대구교육낙동강수련원은 대구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낙동수련과정에 「마약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올해 새롭게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전체험교육의 일환으로, 마약의 유혹에 단호히 맞서고 건강하게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마약 예방 교육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마약에 대한 호기심을 갖지 않도록 신중한 단어 선택과 사례를 제시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마약의 심각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예방법을 습득하여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육 과정에는 ▲설문지 작성, ▲마약의 정의와 종류 학습, ▲부작용 인식, ▲예방법 구체화, ▲위험 상황 대처법 안내 등이 포함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마약의 위험성을 명확히 인지하고, 그 심각성을 깨달았다.”, “마약은 내 삶을 위협하므로 절대로 손대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칠구 원장은 “우리나라도 이제 누구나 쉽게 마약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이 됐다”면서, “청소년기에 마약에 노출될 경우 쉽게 중독될 수 있기 때문에, 마약 예방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출처 : 대구광역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