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주민자치회, 교류 협력을 위해 진접읍 주민자치회 방문
상태바
옥천군주민자치회, 교류 협력을 위해 진접읍 주민자치회 방문
  • 김상열
  • 승인 2024.04.17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남양주시 진접읍주민자치 업무교류

[이통장연합뉴스] 옥천군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다양한 교류 협력을 위해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를 방문했다.

두 단체의 주요 업무성과 보고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업무 교류를 위한 진지한 토론을 나눈 뒤, 진접읍 주민자치회가 추진 중인 크낙소리 마을 방송국, 진접역 활성화 사업,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등 주요 사업 추진 성과를 돌아봤다.

우수 주민자치 사례에 대한 정보 교류와 다각도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며, 충북과 경기의 대표 주민자치회의 다름과 다양성의 다채로운 업무 교류를 통해 상호 간 시너지를 얻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두 단체는 이날 교류를 통해 양측의 의욕적이고 열정적인 자세에 크게 공감하며 상호 발전을 위해 일시적 교류가 아닌 지속적 교류를 통해 주민자치 파트너로서 협력관계를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김대훈 옥천군주민자치연합회장은 “오늘 교류를 통해 기존에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사업과 운영 노하우를 배우게 됐다”며 “확실히 옥천군 주민자치회가 한 단계 더 발전하기 위해선 견학과 벤치마킹을 통해 다양한 지식의 저변을 넓히고, 제한 없는 확장적 사고를 통해 주민자치의 질을 높이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올해 초 구성된 제2기 옥천군주민자치회는 우리가 사는 마을의 발전을 위해 의욕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주민자치회 자생력 강화와 발전을 위하여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비롯해 찾아가는 주민자치학교, 마을 의제 발굴, 주민총회 개최, 주민참여예산 사업 추진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옥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