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 재능기부 2호점 탄생
상태바
남양주시,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 재능기부 2호점 탄생
  • 김진석
  • 승인 2024.04.1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 재능기부 2호점 탄생

[이통장연합뉴스] 남양주시는 지난 15일 면접 준비 청년을 위한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에 참여한 재능기부 2호점 진접읍 바인 헤어샵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은 관내 면접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헤어스타일링(커트, 염색 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재능기부자에게는 봉사 시간 인정, 우수봉사자 표창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사업이며, 지난 1일 재능기부 1호점 다산동 센느 헤어샵에서 첫 번째 수혜 청년이 나왔다.

이날 협약식은 박미경 청년정책과장, 박찬우 바인 헤어샵 원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요 협약내용에는 △헤어스타일링 연출 서비스 제공 인원 △헤어스타일링 연출 서비스 항목 △재능기부자 자원봉사시간 인정, 우수봉사자 표창 등에 관한 사항 등이 포함됐다.

박찬우 원장은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었지만 어떤 경로로 참여할지 고민하던 시기에 이 사업을 접하게 됐다”라며 “내가 가진 재능을 통해 청년들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고 청년들이 면접에서 좋은 결과를 가졌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무료 헤어스타일링을 지원받고 싶은 19세 이상 39세 이하 남양주시 청년은 서류전형 합격 공고문 또는 면접응시 문자(이메일) 등을 구비해 재능기부 헤어샵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달 내 사업에 참여할 3호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남양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