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우즈베키스탄 협력교사 아산지역 학교 배치
상태바
충남교육청, 우즈베키스탄 협력교사 아산지역 학교 배치
  • 이수일
  • 승인 2024.04.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아시아 이주배경 학생 밀집학교에서 교육활동 지원
16일(화) 충남교육청이 초청한 우즈베키스탄 협력교사들이 사전 연수를 받고 있다.

[이통장연합뉴스] 충남교육청의 초청으로 우즈베키스탄 현직 교사 4명이 아산지역 학교에 배치되어 중앙아시아 이주배경 학생 밀집학교의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고려인 후손인 이들은 우리말과 러시아어 사용이 가능한 점을 바탕으로 중앙아시아 이주배경 학생이 많은 아산시 신창초등학교, 둔포초등학교, 아산남성초등학교에서 교육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즈베키스탄 협력교사는 중앙아시아 이주배경 학생들의 생활지도, 학생과 학부모 상담, 방과후학교와 특별 프로그램 운영, 편입학 자료 개발과 통번역 등을 담당한다.

도교육청은 협력교사들이 근무할 학교에 대한 사전 이해를 높이고 조기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사전연수를 진행한다. 사전연수 기간에 학교 교육과정과, 학생 생활지도, 협력교사의 역할, 학교폭력과 아동학대 예방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근무하게 될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참관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의 학생들이 서로 다름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포용할 수 있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 학생과 교사, 학부모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해 협력교사들이 큰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협력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정기적인 상담을 실시하고 학생교육 도움자료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