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방, 2024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신청 접수
상태바
대구소방, 2024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신청 접수
  • 김태백
  • 승인 2024.04.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3년간 법률 위반이나 화재 발생 없어야... 관할 소방서에 신청
대구소방, 2024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신청 접수

[이통장연합뉴스] 대구소방안전본부는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적 소방안전관리 문화 확산과 안전한 다중이용업소 발굴을 위해 ‘2024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신청·접수한다.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 요건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최근 3년 동안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1항의 각호의 위반사항이 없을 것,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사항이 없을 것,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을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되면 영업주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우수업소 표지를 부착하고, 2년간 화재안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된다.

또한, 갱신 요건에 적합할 경우 2년 단위로 우수업소 인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대구소방에 따르면 지난해 선정된 19개 다중이용업소를 포함해 83개의 안전관리 우수업소가 현재 지정·운영 중이다.

신청 접수는 영업주가 신청서를 작성해 다중이용업소가 소재한 관할 소방서에 오는 7월 31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관할 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접수가 마감되면 현장실사, 선정 심의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공표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대구시소방안전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