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유아교육진흥원으로 우리 아이와 책 나들이 가요
상태바
부산유아교육진흥원으로 우리 아이와 책 나들이 가요
  • 추우식
  • 승인 2024.04.1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밖 책 나들이’운영, 유아 독서습관 형성과 가족 내 독서문화 조성
부산유아교육진흥원으로 우리 아이와 책 나들이 가요

[이통장연합뉴스]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은 오는 4월 20일 오전 10시와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유아교육진흥원 실외체험학습장에서 부산 시내 거주하는 3~5세 유아 30가족을 대상으로‘도서관 밖 책 나들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야외 독서활동을 통해 유아의 독서습관 형성과 가족 내 책 읽는 문화 조성을 돕기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유아교육진흥원 꿈빛 책놀터에서 북 피크닉세트를 대출해 야외 독서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북 피크닉 세트는 읽고 싶은 책 5권, 돗자리, 독서 편지 쓰기 등으로 구성했다. 사전에 신청을 통해 실내체험장에서 운영하는 ‘온누리 가족체험’, 가족이 몸으로 부대끼며 놀이하는 ‘온몸놀이’, 태블릿 PC를 활용한 놀이 ‘디지털 드로잉’도 체험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4월 16일 오전 11시부터 19일 오후 3시까지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아교육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도서관 밖 책 나들이 프로그램은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읽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해 유아들이 어릴 때부터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가족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