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환 부산시의원, '부산시 아이돌봄 지원 조례'제정한다.
상태바
이종환 부산시의원, '부산시 아이돌봄 지원 조례'제정한다.
  • 추우식
  • 승인 2024.04.1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 제정으로, 일․가정 양립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양육 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이종환 의원(복지환경위원회, 강서구)

[이통장연합뉴스] 부산광역시의회 이종환 의원(복지환경위원회, 강서구)이 아이돌봄 지원 사업의 자치법규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부산시 아이돌봄 지원 조례'를 제정한다고 밝혔다. 해당 조례가 제정되면, 아이의 복지증진 및 보호자의 일․가정 양립을 통한 가족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과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환 의원은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한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추진근거를 명확히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조례 제정 취지를 설명했다.

조례의 주요내용으로는 “▲아이돌봄 지원시책을 마련하여 추진하게끔 시장의 책무를 규정하고, ▲시장으로 하여금 아이돌봄 지원을 위한 종합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토록 하며, ▲아이돌봄 지원사업 명시 (1.아이돌봄서비스 비용지원, 2.아이돌보미 처우개선 3.서비스제공 기관 종사자 처우개선, 4.교육 및 홍보) ▲지난 1월 개소한 ‘부산시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의 지정‧운영 근거 마련, ▲중앙행정기관 및 구‧군, 관계기관 등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명시하여 담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래 : 조례안 전문)

이종환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번 조례안은, 다가오는 제320회 부산시의회 임시회에서 4월 24일 복지환경위원회 심의, 5월 2일 본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통과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부산시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