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근 단양군수, 2024년 제38기 노인대학 특강
상태바
김문근 단양군수, 2024년 제38기 노인대학 특강
  • 김상열
  • 승인 2024.04.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화 세대의 아픔과 긍지’ 주제로 수강생 공감과 교감 이끌어
김문근 군수 특강

[이통장연합뉴스] (사)대한노인회단양군지회 부설 제38기 노인대학이 주최한 김문근 단양군수 특강이 지난 11일 단양군 평생학습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특강은 ‘산업화 세대의 아픔과 긍지’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노인대학 학생 45명이 참석했다.

김 군수는 △현재 세대별 특징 △가사노동과 인생 수지 △남녀 간의 차이 △남녀 평등지수 △단양군 여성공무원 현황 △산업화 세대의 아픔과 긍지 △산업화 세대의 삶 등에 대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자세히 설명했다.

또 학생들이 노인대학의 교육과정을 전원 이수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고 격려했다.

이번 노인대학은 지난 3월 2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월 2회 교육을 시행하고 11월 20일경 졸업하는 9개월간의 교육과정이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 강의는 어렸을 때 직접 겪어왔던 일을 토대로 진행돼 공감이 많이 됐다”며 “현재 대두되는 다양한 사회 문제들을 수강생들의 입장에서 말씀해 주셔서 서로 교감할 수 있었던 좋은 강의였다”고 즐거워했다.

전병우 학장은 “유명인사 강의, 스마트폰 사용법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익하고 알찬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겠다”며 “노인대학이 학생들에게 새로운 인생의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북도단양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