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레저스포츠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단양군, 레저스포츠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김상열
  • 승인 2024.04.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레저스포츠 분야 일자리 연계
지난해 레저스포츠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이통장연합뉴스] 단양군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레저스포츠 전문가 양성에 힘쓴다.

군은 2024년 충청북도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도비 3,74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선정으로 군은 오는 5월부터 인명구조요원·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 면허 1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훈련을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군에 거주하거나 군으로 주소 이전이 가능한 미취업자이면서 기본수영(자유형)이 가능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영세자영업자인 경우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경우 연 매출이 1억 5,000만 원 이하인 경우에 참여가 가능하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단양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과정으로 양성된 전문인력은 단양 레이크파크 수상페스티벌, 각종 수상레저 대회 등 사계절 레저스포츠 분야 일자리와 연계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레저스포츠 분야 인력풀을 지속해서 양성해 안정적인 고용 시장을 형성하겠다”며 “단양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스포츠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지난해까지 CPR 응급처치사 95명, 수상인명구조요원 74명, 래프팅 요원 17명, 산악안전지도원 59명, 동력 수상 조종 면허 107명, 스킨스쿠버 오픈워터 13명, 패러글라이딩 연습 조종사 2명 등 전문인력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뉴스출처 : 충북도단양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