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 많은 사당역 앞 화장실 쾌적하고 안전하게 서초구, 방배쉼터 공중화장실 전면 리모델링
상태바
유동인구 많은 사당역 앞 화장실 쾌적하고 안전하게 서초구, 방배쉼터 공중화장실 전면 리모델링
  • 김혜경
  • 승인 2024.04.1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위한 친환경 LED전등, 절수설비 설치하고, 범죄예방 위한 비상벨, 불법촬영 감지장치도 설치
외부사진

[이통장연합뉴스] 서울 서초구가 유동인구가 많은 사당역 인근 방배쉼터 공중화장실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리모델링하여 4월중 선보인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2023년 국민안심 그린 공중화장실 공모사업’에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결과다. 이에 총 구비포함 총 1억8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화장실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방배쉼터 공중화장실은 유동인구가 많은 사당역 앞에 위치하고 있어 시민이용이 많은 곳으로, 이용자와 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하여 내부 전면 리모델링 및 시설개선으로 쾌적한 화장실로 변모한다.

이용자에게 편리한 화장실을 만들기 위해 공사설계에 앞서 전문가 자문회의를 거쳤으며, 장애인 및 어린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동선을 고려하여 설계했다.

이번 리모델링에서는 세면대, 바닥, 변기 등 시설공사 뿐만아니라 에너지 절감을 통한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친환경 LED전등, 절수설비 등도 설치한다. 또한 비상벨, 불법촬영 감지장치 등 범죄예방 시설을 설치하여 안심화장실로 만든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방배쉼터 공중화장실은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곳으로, 이번 리모델링에서 시민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면서 "앞으로도 관내 공중화장실들을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서초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