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표 주방 정리 꿀팁 대방출 ! 서초구,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도와드려요.
상태바
달인표 주방 정리 꿀팁 대방출 ! 서초구,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도와드려요.
  • 김혜경
  • 승인 2024.04.1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방, 냉장고, 식자재 창고 중 영업자 협의 후 우선분야 정리수납 및 물품 지원
서초구청 전경

[이통장연합뉴스] “노후되고 지저분한 곳을 서슴없이 정리해주어 영업을 하며 미뤄왔던 고민이 해결됐다.”
“전문가들이 방문하여 정리정돈에 대해 만족하고 깔끔해져서 좋았다.”
“정리정돈 시 라벨링이 너무 유용하고 좋다.”

서울 서초구는 정리수납 전문가의 주방정리 코칭을 통해 청결한 주방환경 조성하고 식품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안전한 식품환경을 만들고자 ‘찾아가는 음식점 주방정리 수납코칭단’을 운영한다.

대상업소는 지역 내 영업신고 면적 100㎡이하의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40곳으로 주방, 냉장고, 식자재 창고 중 영업자 협의 후 우선분야 정리수납 및 수납 물품을 지급한다.

접수기간은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며, 신청내용 사실 여부 확인 및 업소 규모, 기타 여건 등을 검토하여 대상자를 선정한다. 단,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이 진행중이거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동주민센터 방문접수 및 이메일 접수 가능하며, 서초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한 신청자격, 제출서류, 신청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초구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중 정리수납 전문가로 양성된 정리수납 전문가가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을 하여 지난해 참여 업소 48곳 모두 100%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영업주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식품위해요소 사전 예방으로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고, 필요한 수납물품 지원으로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서울특별시 서초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