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 ‘연세다온소아치과’와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달성군 드림스타트, ‘연세다온소아치과’와 업무 협약 체결
  • 김태백
  • 승인 2024.04.1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 드림스타트, ‘연세다온소아치과’와 업무 협약 체결

[이통장연합뉴스]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9일 연세다온소아치과와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신체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구강 보건 지원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강 보건 지원 사업은 단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올바르지 않은 양치 습관으로 인해 구강 상태가 열악하고, 치료비용을 마련하기 어려워 충치를 방치하고 있는 아동들을 지원하기 위한 맞춤 서비스이다.

박찬희 연세다온소아치과 원장은 “소외되는 아이 없이 모든 아동이 돌봄과 보호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아동의 구강 관리를 위해 앞으로도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의 구강치료 등을 연계해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여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계속해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연계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달성군은 이번에 협약한 치과 외에도 권역별로 다담치과(현풍·유가), 이룸연합치과(구지), 내아이처럼치과(다사), 스마일키즈치과(진천동) 등 지역사회에 있는 치과와 협약을 맺어 구강 보건 지원 사업 후원에 힘쓰고 있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하는 것을 지원한다.

[뉴스출처 : 대구시 달성군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