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노인인력개발센터, 실버택버 업무 효율화를 위한 ‘마당발시스템’ 도입해
상태바
미추홀구노인인력개발센터, 실버택버 업무 효율화를 위한 ‘마당발시스템’ 도입해
  • 김경수
  • 승인 2024.04.1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택버 업무 효율화를 위한 ‘마당발시스템’ 도입해

[이통장연합뉴스] 미추홀노인인력개발센터는 지난 11일 노인일자리사업으로 운영 중인 ‘오케이(OK)실버택배’ 사업의 효율화를 위해 택배 화물 취급 및 일상생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필드서비스(대표 최원재, 박희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센터는 ‘오케이(OK)실버택배’ 사업에 ‘마당발시스템’을 도입해 업무를 간소화하고 고객들에게 이전보다 양질의 안심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마당발시스템’은 기존 수기 작성하던 송장 정보를 스캔만 해서 대리점으로 보내면 정보가 자동으로 제공되는 시스템이다.

실버택배 참여자 성승현 씨는 “사전 평가 기간에 마당발시스템을 사용해 본 결과 기존 시스템에 비해 업무시간도 단축되고 사용도 편리해 실제 도입하면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태화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시행할 다양한 서비스가 노인 일자리 창출과 연계돼 좋은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케이(OK)실버택배는 2016년부터 미추홀구 관내 아파트 단지에서 운영되고 있는 센터의 노인일자리사업이다.

[뉴스출처 : 인천시미추홀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