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 추우식
  • 승인 2024.04.12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2. 14:00 시청 대강당에서 지역인재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을 위한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이통장연합뉴스] 부산시는 오늘(12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부산혁신도시와 함께하는 '2024 지역인재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한다.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뿐 아니라 시 산하 공공기관, 금융 및 유관기관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해 총 26개 기관이 채용계획을 안내하는 대규모 설명회로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지역 공공기관 채용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전 행사와 본행사인 채용설명회로 진행된다.

사전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시 산하기관인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공사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등이 예정돼 있다.

채용설명회(본행사)는 오후 2시부터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의 2024년 취업전략(취업 준비의 우선순위) ▲한국남부발전(주),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요강 안내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남부발전(주), 주택도시보증공사 신입직원 취업성공기를 소개하는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와 별도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상담 공간(부스), 모의면접장, 대학공동지원관 등도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는 기관별 채용상담 공간(부스)에서는 실제 채용을 담당하는 직원이 취업준비생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인사담당자들의 현실적인 조언 등을 들을 수 있다.

올해는 고졸채용 상담도 별도로 진행한다.

오전 10시 모의면접장에서는 사전 신청받은 참여자 중에서 선발된 30명을 대상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면접기법을 적용한 심층 모의 면접과 함께 회신(피드백)을 진행한다.

참여 지역 대학생들에게 취업지도 등 편의 제공을 위한 대학공동지원관과 인공지능(AI) 면접, 인생네컷 등 행사(이벤트) 공간(부스)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청년인턴제도, 공공기관 장애인 고용지원 제도 등 정책홍보 공간(부스)을 별도로 운영해 취업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김성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우리시는 이전공공기관 등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인재가 부산에서 취업해 정착하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도록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설명회는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부산지역 인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부산발전을 함께 이끌어 갈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혁신도시는 해양·금융·영화 영상 분야에서 지역산업 성장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전공공기관들은 지역대학과의 연구‧협력, 지역인재 채용, 기관-대학 협력 교육(오픈캠퍼스) 등 지역인재 양성에도 다양하게 기여하고 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