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교육청 그림책으로 풀어가는 오감 놀이로 문해력을 높여요!
상태바
대구시 교육청 그림책으로 풀어가는 오감 놀이로 문해력을 높여요!
  • 김태백
  • 승인 2024.04.1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천유,‘유아 그림책 문해력 오감놀이’운영
그림책으로 풀어가는 오감 놀이로 문해력을 높여요!

[이통장연합뉴스] 대구숙천유치원는 4월부터 그림책을 활용하여 유아들의 문해력을 향상시키는 ‘유아 그림책 문해력 오감놀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구연대회에서 1등급을 수상한 업무전담교사와 함께하는 쉽고 재미있는 그림책 읽기를 통해 유아의 책 읽기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가정과 연계해 유아의 책 읽기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연령별 수준에 맞는 그림책을 선정하여 유아들이 문해력의 6요소(기초 읽기, 기초 쓰기, 음운론적 인식, 수용 어휘력, 이야기 어휘력, 소 근육 운동)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그림책 오감 놀이를 구성했다.

주요 놀이 활동은 ▲몸으로 만드는 ㄱㄴㄷ체조, ▲새롭게 만드는 그림책 표지, ▲그림책 수수께끼, ▲의성어 의태어 흉내 내기 등 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마련됐으며, 또한 어플을 활용하여 가정에서도 놀이를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쁜반 유아는 “토끼선생님이 들려주는 동화가 너무 재미있었어요. 뿅망치 글자 놀이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안혜선 원장은 “문해력 오감놀이를 통해 유아들이 놀이를 하며 자연스럽게 한글을 배우고 문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