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공감·채움을 위한 멘토링 및 인사상담 운영
상태바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신규 공무원 공감·채움을 위한 멘토링 및 인사상담 운영
  • 김태백
  • 승인 2024.04.1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공무원 대상 소통의 장 마련으로 공직생활 적응 지원
신규공무원 대상 소통의 장 마련으로 공직생활 적응 지원

[이통장연합뉴스]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신규공무원들의 원활한 공직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지난 4월 5일에 서부 관내 신규 공무원 10명을 대상으로 선배 공무원 5명과 멘토링을 실시했고, 5월 3일까지 맞춤형 인사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멘토링은 신규 공무원들이 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업무가 유사한 선배 공무원과 함께 카페에서 차담회를 가지며, 두류공원 일대를 산책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신규 공무원 ○○○ 주무관은 “다른 학교 근무자들과 교류할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유익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선배 공무원 ○○○ 주무관은 “주로 전화·메신저 등 비대면으로 진행하다가 이렇게 직접 만나 이야기를 하니 업무에 대한 고민을 좀 더 편하게 나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삼선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응원과 격려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신규공무원이 근무 중인 학교로 방문하여 인사상담을 실시하며, 올해부터는 업무 지원(급여, 세입업무 등)을 요청할 경우 지원청의 업무담당자가 직접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대구시 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