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우리 마을 배우는 지역화 교구 개발
상태바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우리 마을 배우는 지역화 교구 개발
  • 추우식
  • 승인 2024.04.1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마을 등에 대한 단어 연상 대결 펼치는 보드게임
부산북부교육지원청, 우리 마을 배우는 지역화 교구 개발

[이통장연합뉴스]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마을 교육자원 개발 교사 동아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발한 지역화 교구가 주목받고 있다.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지역 중심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 사업의 하나로 개발한 지역화 교구를 북구, 사상구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교구는 지역·마을 등에 대한 단어 연상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보드게임으로, 흥미로운 놀이를 통해 학생들의 지역 관련 학습을 돕기 위한 것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우리 고장 북구를 만나다’, ‘두근두근 新나는 사상’ 등 2개 교구를 개발했다. 교구는 주제 카드 54장, 와일드카드 15장, 빈 카드 30장, 카드 내 접이식 놀이 방법 안내 설명서로 구성했다.

북부교육지원청은 학교 현장의 교구 활용을 지원하기 위한 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개발자 김경옥 구포초 교사가 초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들을 대상으로 놀이 방법 등을 알려준다.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애향심 고취, 지역에 대한 이해도 제고에 이 교구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지역에 관심이 있는 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지역화 교구를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지역발전에 기여할 마을인으로 성장하는 데 이 교구가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