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상반기 청년 체험형 인턴 채용
상태바
대구도시개발공사 상반기 청년 체험형 인턴 채용
  • 김태백
  • 승인 2024.04.1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명(업무직 6명, 기술직 6명)의 상반기 인턴, 4월1일자로 근무
대구시청

[이통장연합뉴스] 대구도시개발공사가 2024년도 상반기 청년 체험형 인턴 최종합격자 12명을 4월 1일자로 채용했다. 청년 체험형 인턴은 지역 청년에게 공공기관 직무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청년들의 일자리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채용 전형이다.

공사는 2021년도 7명, 2022년도 12명, 2023년도 10명의 청년 체험형 인턴을 꾸준히 채용하며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쏟고 있다.

청년 체험형 인턴은 입사지원서 제출, 서류전형, 면접전형의 3단계 채용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특히 이번 채용에는 공사 직무중심 인사관리의 일환으로 입사지원서 접수 시 희망 근무부서를 제출받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인별 경험·경력 및 자격사항에 맞는 부서로 배치했다.

근무시작 후에는 오리엔테이션 시행, 전담 멘토 지정, 다양한 교육경험 제공 등 공사에 대한 이해도 제고는 물론 청년 인턴들의 취업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일자리에 대한 지역 청년들의 요구가 커지는 만큼 신입사원 채용, 하반기 청년 체험형 인턴 채용 등 지속적 채용과 다양한 채용박람회 참여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함께 힘쓰며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